• 전체보기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UPDATA : 2025년 06월 02일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 HOME

GS25, 디즈니코리아와 컬래버 통해 ‘어벤져스치즈버거’ 선보여

  • 박진수
  • 발행 2019-06-11 16:38
  • Facebook
  • Twitter
  • band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글자작게 글자크게

편의점이 프레시푸드 상품 맛의 차별화를 넘어 상품 스토리까지 차별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샌드위치와 햄버거 카테고리의 2018년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34.6%, 13.3% 증가했고 2019년 1~5월 기간 중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28.2%, 1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층이 선호하는 샌드위치와 햄버거의 매출이 최근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당 상품을 출시할 때 맛의 차별화와 함께 스토리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가기로 했다.

최근 GS25가 선보인 어벤져스오리지널치즈버거(이하 어벤져스치즈버거), 여자친구샌드위치, 아임파인샌드위치는 상품명에서부터 관련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어벤져스치즈버거는 최근 개봉해 1300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스토리와 관련 있는 상품이다. 영화 속에서 아이언맨의 역할로 등장한 로버트다우주니어가 즐겨 먹었던 치즈버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GS25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이하 디즈니 코리아) 컬래버레이션해 선보인 것이다.

디즈니 코리아는 제휴사와 함께 식품류 상품 출시를 협의할 때 주요 소비 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고려해 엄격한 영양 가이드를 충족시키도록 하는데 GS25의 어벤져스치즈버거도 이 기준에 부합하도록 만들어졌다. 어벤져스치즈버거는 햄버거 빵과 불고기패티 외에 체다 치즈 소스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 치즈 소스 양배추 샐러드 등으로 구성돼 정통 치즈 버거의 맛을 잘 살렸다. 가격은 2000원이다.

GS25가 6월 초에 선보인 여자친구샌드위치와 아임파인샌드위치도 스토리가 가미된 상품이다. 여자친구샌드위치는 여자 친구 취향에 딱 맞는 재료의 조합으로 만들었다는 콘셉트의 샌드위치다. 샌드위치의 재료 선정과 조합에는 빅데이터까지 활용됐다. GS리테일의 데이터운영팀이 GS25에서 판매되는 간식류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30대 여성 고객들은 초코잼, 바나나, 생크림이 들어간 상품을 많이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자친구샌드위치는 이 세가지 재료가 주로 쓰여 달콤한 초코와 부드러운 크림, 생과일 바나나 향이 조화를 이룬 디저트 타입의 샌드위치다. 가격은 2300원이다.

아임파인샌드위치는 파인애플과 생크림에 톡 쏘는 상큼함을 가진 패션프루트 잼이 조합돼 열대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다.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의미의 ‘I’m fine’과 파인애플이 주재료로 사용됐다는 의미인 ‘I’m pine’의 표현이 중의적으로 사용된 상품명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300원이다.

이지영 GS리테일 햄버거·샌드위치 담당 MD는 “GS25의 샌드위치와 햄버거 매출이 최근 몇해 간 크게 증가하면서 맛의 차별화뿐 아니라 상품의 스토리까지 고려해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인뉴스7,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다른기사보기


이전기사

삼성전자, 지싱크 호환과 240Hz 주사율 자랑하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공개

다음기사

CJ푸드빌 더플레이스, 6월 ‘델리지오소 데이’ 신메뉴 출시

관련기사

헤드라인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환경부가 전국 17개 시·도 및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동차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680여 지점에서 운행차 배출가...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전자가 20일부터 22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국제 IoT·로봇박람회’에 참가해 삼성 홈IoT와 A...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미국 뉴욕 최고의 랜드마크인 타임스 스퀘어가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새롭게 단장했다.삼성전자는 이달 초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원...

Comments

최신기사

2022-08-15 01:11
기업

동국제강, 브라질 CSP 제철소 아르셀로미탈에 매각 결정

2022-08-15 01:11
기업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 X BTS’ 영상으로 서울과 도쿄를 ‘보라 퍼플’로 물들이다

2022-07-26 15:18
문화일반

출판 한류 日시장 진출 속도 낸다…‘찾아가는 도쿄 도서전’

2021-08-31 12:05
지역

인천시, 급식카드 개선으로 고질적 문제 해결 나서

2021-08-31 12:05
지역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로 지역사회 복지정책 발굴

인기기사

  • 1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 2 베트남서 ‘갤럭시 S10+ 박항서 에디션’ 출시 기념 팬미팅 개최
  • 3 LG유플러스,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몰입형 디스플레이 탑재 AI스피커 'U+AI_어벤져스' 출시
  • 4 GS25, 디즈니코리아와 컬래버 통해 ‘어벤져스치즈버거’ 선보여
  • 5 GS25, 베트남 반미샌드위치·멕시칸타코·멕시칸나쵸 출시

언론사 소개

  • 언론사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수집거부
  • 광고·제휴
  • 기사제보
  • 문의하기

제호 : 라인뉴스7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81 새한벤처월드 603호 | 대표전화 : 02-6959-3703
대표전화 : 02-6959-3703 | 발행인ㆍ편집인 : 박정수 |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수

라인뉴스7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linead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