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보기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UPDATA : 2025년 06월 02일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 HOME
  • 산업
  • 과학·기술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손잡고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

  • 강희준
  • 발행 2019-06-24 11:06
  • Facebook
  • Twitter
  • band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글자작게 글자크게

KT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기획사 JW2B(제이더블유투비, 대표 고광원)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JW2B는 다수의 한국 아이돌과 배우들의 일본공연 활동을 주최해 온 현지 공연기획사로, 지난해부터 KT와 일본공연 콘텐츠 사업을 함께 진행해 온 파트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JW2B가 일본에서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VOD로 제공하고, 5G 단말용 AR·VR 영상을 제작 및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JW2B의 공연 기획력에 KT의 ICT 기술력을 융합해 독창적이고 신선한 일본 K-POP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AR·VR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의 일본 K-POP 공연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GiGA Live TV, 올레 tv 모바일 등 KT가 보유한 5G 실감미디어 전용 플랫폼에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K-POP 공연장에서 한류 팬들이 한국 굿즈를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 제휴 사업도 동시 진행한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웹툰 플랫폼 서비스 '케이툰'을 출시하고 300여 개의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케이툰의 웹툰 캐릭터를 활용해 인형, 문구류, 전자기기 등 다양한 굿즈도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 대형 아이돌 기획사와 특정 아티스트의 웹툰을 제작하는 등 꾸준히 K-POP 시장에도 관심을 보여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KT는 케이툰의 캐릭터를 일본 K-POP 시장에 내놓고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는 "이번 JW2B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K-POP 공연 문화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5G 시대에 맞춘 AR·VR 콘텐츠를 통해 더 생생한 공연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인뉴스7,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다른기사보기


다음기사

2019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

관련기사

헤드라인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환경부가 전국 17개 시·도 및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동차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680여 지점에서 운행차 배출가...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전자가 20일부터 22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국제 IoT·로봇박람회’에 참가해 삼성 홈IoT와 A...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미국 뉴욕 최고의 랜드마크인 타임스 스퀘어가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새롭게 단장했다.삼성전자는 이달 초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원...

Comments

최신기사

2022-08-15 01:11
기업

동국제강, 브라질 CSP 제철소 아르셀로미탈에 매각 결정

2022-08-15 01:11
기업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 X BTS’ 영상으로 서울과 도쿄를 ‘보라 퍼플’로 물들이다

2022-07-26 15:18
문화일반

출판 한류 日시장 진출 속도 낸다…‘찾아가는 도쿄 도서전’

2021-08-31 12:05
지역

인천시, 급식카드 개선으로 고질적 문제 해결 나서

2021-08-31 12:05
지역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로 지역사회 복지정책 발굴

과학·기술 인기기사

  • 1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손잡고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
  • 2 2019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
  • 3 블록체인 미디어 TVCC,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 4 LG전자, ‘로보티즈’와 로봇 핵심모듈 개발 계약

언론사 소개

  • 언론사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수집거부
  • 광고·제휴
  • 기사제보
  • 문의하기

제호 : 라인뉴스7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81 새한벤처월드 603호 | 대표전화 : 02-6959-3703
대표전화 : 02-6959-3703 | 발행인ㆍ편집인 : 박정수 |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수

라인뉴스7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linead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