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보기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UPDATA : 2025년 06월 03일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벤처·창업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방송연예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부동산
  • 오피니언
  • 지역
  • HOME
  • 사회
  • 사회일반

풀무원녹즙, O2O 채널 강화하며 2030 소비자 공략 나선다

건강한 원료로 만든 다양한 발효녹즙과 일일배송시스템 강점 내세워 젊은 소비자 공략
O2O 채널 강화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온라인 통한 제품 시음 체험자 수 전년동기比 22%↑
  • 조한열
  • 발행 2019-04-29 14:13
  • Facebook
  • Twitter
  • band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글자작게 글자크게

풀무원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이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O2O(Online to Offline) 채널 강화에 나선다. 


▲ 워러브와 노니&깔라만시

풀무원녹즙은 급변하는 유통 시장 환경과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음,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방문판매의 대표적인 상품인 녹즙의 체험 기회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배송받는 옴니 쇼핑을 구현한 것이다.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실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시음 신청자는 2015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2018년도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신청 비중은 2015년도 대비 약 2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신청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약 2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셀프메디케이션’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온라인채널을 통한 녹즙 체험 신청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또한 바쁜 일과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매일 아침 가정과 사무실로 간편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일일배달서비스’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풀무원녹즙은 O2O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서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와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준비됐다. 위러브는 속 편한 하루를 원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간편하게 생즙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발효 녹즙으로, 일 평균 2만 5천 명이 마시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위러브 모바일 페이지에서 위러브를 8주(40일)치 이상 신청한 고객에겐 풀무원의 유산균 제품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를 증정한다. 


출시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량을 돌파한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노니&깔라만시’ 일주일 체험권(5개)을 약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핫딜 이벤트가 준비됐다. 체험 이후 배송 기간을 연장한 고객에겐 신청 기간에 따라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와 ‘클레어B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증정한다. 


풀무원녹즙의 최지만 PM(제품 매니저)은 ”풀무원녹즙은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국내 녹즙 1위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녹즙과 함께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인뉴스7,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다른기사보기


이전기사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한식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 발대식 개최

다음기사

서울그린트러스트, 2019년도 공원의친구들 운영 개시

관련기사

헤드라인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환경부가 전국 17개 시·도 및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동차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680여 지점에서 운행차 배출가...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전자가 20일부터 22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국제 IoT·로봇박람회’에 참가해 삼성 홈IoT와 A...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미국 뉴욕 최고의 랜드마크인 타임스 스퀘어가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새롭게 단장했다.삼성전자는 이달 초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원...

Comments

최신기사

2022-08-15 01:11
기업

동국제강, 브라질 CSP 제철소 아르셀로미탈에 매각 결정

2022-08-15 01:11
기업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 X BTS’ 영상으로 서울과 도쿄를 ‘보라 퍼플’로 물들이다

2022-07-26 15:18
문화일반

출판 한류 日시장 진출 속도 낸다…‘찾아가는 도쿄 도서전’

2021-08-31 12:05
지역

인천시, 급식카드 개선으로 고질적 문제 해결 나서

2021-08-31 12:05
지역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로 지역사회 복지정책 발굴

사회일반 인기기사

  • 1 30일까지 전국 680여 곳서 자동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
  • 2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손잡고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
  • 3 방탄소년단 지민 팬, 소아암 어린이 돕기 헌혈증 641장 기부
  • 4 5월 전국에서 ‘미아방지 예방 목걸이 달아주기 캠페인’ 진행
  • 5 정샘물, 싱가포르 ‘에센셜’ 입점… 메이크업 쇼 성료

언론사 소개

  • 언론사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수집거부
  • 광고·제휴
  • 기사제보
  • 문의하기

제호 : 라인뉴스7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81 새한벤처월드 603호 | 대표전화 : 02-6959-3703
대표전화 : 02-6959-3703 | 발행인ㆍ편집인 : 박정수 |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수

라인뉴스7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lineadd. All rights reserved.